본문 바로가기
정보

50대 백신 접종 시기 예상

by !@#$%!@# 2021. 6. 7.

현재 60대의 백신이 투약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50대분들이 백신 접종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언제쯤 차례가 될지 3분기에 한다고는 하는데 올해가 가기전에 접종이 되는지 백신의 종류도 5개가 되는데 어떤 백신이 투여가 가능할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많이들 아시는 내용이지만 현재는 사회 필수인력 및 60대 이상인 고령자 우선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50대가 예약이 가능한 시스템이 아직 오픈이 되지 않은 상태이며 6월 내내 고령자 위주로 투여가 될 것으로 진행됩니다.

 

 

50대 백신 접종 시기 예상

정확한 발표는 6월 3주~4주차에 발표 예정입니다. 지금 백신을 접종하는 속도를 본다면 7월부터는 가능해보이나 정부에서 생각하는 내용은 다를 수 있기에 조금 더 기다려보아야 할 듯 합니다.

 

지금 상황은 60대분들 접종 예약률이 굉장히 높은 80%대이지만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의 투여에 대한 반감이 많습니다. 특히나 아스트라제네카에 대한 불신이 높은데 부작용 때문에 많은 분들이 부담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2~3일간 심한 고열이나 오한 몸살 뿐만 아니라 다양한 후유증을 예상하고 있는데 이러한 부작용이 나오는 경우 치료에 보장 및 비용에 대한 지원 까지 아끼지 않는다고 하니 긍정적인 반응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50대 백신 접종 가능한 방법

현재로썬 가능한 방법이 딱 하나 있습니다. 바로 잔여백신 입니다. 노쇼백신이라고도 하는데 접종을 예약하고 취소한경우 그 빈자리를 대체해서 투여받는다는 것인데 현재는 30세 이상이면 모두 가능하나 6월 중순부터는 고령자 위주로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니 지금 미리미리 예약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노쇼백신을 하는 이유는 백신을 개봉하면 5~10인에 투여가 가능한데 접종인원을 모두 투여하고 남은 분량을 예약하는 일반인에게 투여한다는 내용입니다. 카카오톡, 네이버어플로 확인이 가능한데 잔여백신을 자주 검색해보시고 알림신청을 한다면 도움이 됩니다.

 

 

 

50대 외 18~49세 일반인 접종시기

일반인 접종시기는 9월부터 가능해 보입니다. 그리고 3300만명이 대기중에 있어서 아마 9~12월까지 투여를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집단면역을 추구하는 정부는 전 국민이 이번년도 내에 집단으로 면역 생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니 부작용에 대한 부담감이 있어도 참여하신다면 내년에는 마스크 없는 세상이 될지도 모릅니다.

 

 

 

백신 수급은 다행히 원활히 잘 되고 있는 듯 합니다. AZ, 화이자, 모더나, 얀센, 노바백스 총 5가지에 8천만명분의 백신을 준비하니 우리나라 국민 인구보다 많은 분량을 가지고 있으니 국민 전체가 접종만 완료된다면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갈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이상으로 50대 백신 접종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