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AZ 백신 어느나라, 부작용?

by !@#$%!@# 2021. 5. 28.

한국에서 지금 가장 많이 접종되고 있는 백신의 종류가 바로 아스트라제네카 일명 AZ 백신입니다. 그래서 인지 부작용도 많이 걱정되시고 부작용 생각을 생각하다 보니 AZ 백신 어느나라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믿을만한 회사인지 사망사례는 있는지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AZ 백신 어느나라?

1913년에 설립된 스웨덴의 아스트라와 1926년에 설립된 영국의 제네카와 합병이 되어서 아스트라제네카로 탄생하였습니다. 제약회사이며 위장질환, 통증, 호흡기질환, 심혈관질환에 관련된 의약품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전 세계의 70여개 지사와 연구소가 있고 한국에도 당연히 지사가 있습니다.

 

 

 

 

  • AZ 백신 부작용은?

공통적인 부작용은 피로감, 무력감, 발열, 두통, 발열, 오한, 메스꺼움 정도는 대부분 있는 듯합니다. 대부분 3일이내 없어지는며 백신의 효과가 70% 정도 되기에 2차 접종을 꼭 해야합니다. 2차 접종을 예약할 때 1차 때 느꼇던 고통 때문에 두려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부작용은 뒤따르는 듯 합니다. 타이레놀을 드시는건 거의 필수처럼 되었구요

 

사망 사례의 경우 60대의 시민이 혈전이 발생되어 사망한 사례가 있습니다. 혈소판 감소하는 것이 혈전이라고 하는데 AZ 백신과 관련이 있다고 유럽에서는 발표를 했습니다.

 

 

 

 

 

AZ 백신의 경우 우리나라에 가장 먼저 접종이 된 백신인 만큼 많은 분들이 후기를 남겨주셨는데 제가 생각하던것 보다 부작용이 꽤나 있는 듯 합니다. 그렇다고 백신을 투여 안받으면 자기자신은 물론 본인이 감염 됬을 때 남에게 피해를 주는게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타인과 가족을 생각해서라도 꼭 백신을 처방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