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정가품 구분하는 법 총정리본

by !@#$%!@# 2020. 12. 10.

시간이 지날수록 옷과 신발 등 패션에 대한것들이 발전하고 있다는것이 느껴지는게 요즘 피부에 와닿습니다. 예전 같은 경우는 30대면 삼촌 아저씨 였지만 요즘은 40대 초반까지도 아저씨 느낌이 잘 나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본인 자기 자신을 가꾸는 사람들이 많아졌단 뜻이라 생각합니다. 예전처럼 먹고살기에 급급하지 않는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더더욱 패션시장이 넓어지고 있는데 패션시장이 커짐에 따라 브랜드 아이템들 또한 많이 찾게 됩니다. 그들만의 아이덴티티와 고급스러움들이 담겨져있는데 흔히 말하는 구찌나 디올, 에르메스, 프라다 등의 명품과 신발 쪽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가 있겠죠

 

곧 40인 강동원만 봐도...

내가 경제적으로 여유롭다 하면 이런글을 볼 필요가 없겠지만 누군가에는 중고로, 해외로, 공동구매 등을 이유로 구매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런 경우에 정가품에 대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정가품을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전반적인 큰 틀에 대한 내용이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정가품 구매법(가품 구매 피하는법)

공통적인 부분과 단락을 두개로 나누겠습니다.

공통/명품/일반 브랜드(신발)로 나누어서 설명드릴게요

 

 

-공통

대부분의 사람들이 네이버를 통해 검색을 하고 쇼핑을 하고 구매를 합니다. 거기서 최저가를 항상 찾는건 소비자의 심리상 당연한 문제입니다. 그러다보면 쿠X, 위메X, 티X인 소셜커머스나 네이버스토어 알 수 없는 소상공인의 페이지 등 이런 곳들은 95%이상 가품입니다. 그럴 수 밖에 없어요 소셜커머스 업체는 중개업체이기 때문에 책임 회피가 가능하니 자기네들에 입점을 해서 가품을팔던 진품을팔던 많이팔기만 하면 되는 부분이고, 네이버스토어 애들도 병행제품이니 뭐니 해도 정작 신고를 당할일은 매우 드뭅니다. 애초에 구매하는 사람들이 정품이라 믿고 구매를 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꿀팁 하나를 주자면 사이즈가 전체 다 있는 경우(230~290) 의심해봐야 합니다. 나이키가 워낙 강세라 사이즈마다 품절이 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 풀사이즈로 판매가 가능한 사이트는 매우 의심스럽다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정가품을 판단할때는 구매처를 굉장히 중요하게 봅니다. 요즘 가품들이 워낙 잘나오기 때문에 구매처도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1. 네이버에 백화점에 입점된곳 외에는 가품일 확률이 많이 높습니다.

2. 백화점 몰이라 하더라도 병행제품이라고 되어 있으면 구매하지 않습니다.

 

백화점에서도 병행제품을 판매할 때가 있는데 1~2만원 때문에 A/S도 안되는 제품은 정품이라도 한들 자꾸 머리속에 남을 수 있으니 피하시길 바랍니다.

 

 

-명품

백화점에서 구매하는 것 외에는 전부 믿기가 어렵습니다. 제 글을 보면 백화점 외에는 전부 믿지 않는걸로 나오냐... 요즘 중국에서 판매되는 제품들 퀄리티 보시면 답이 나옵니다. 매장 직원들도 모를 정도로 잘나오는 제품군들도 있고 특수촬영과 UV라이팅을 통해 확인할 정도면 육안으로는 찾기 어렵단 뜻입니다.

그런데 이 글을 보는분들은 중고를 구매해서 이용하려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이 또한 구매처가 중요한데 번개장터, 중고나라, 당근마켓 이용시에는 반드시 반드시 구매영수증이 필수 입니다. 몇만원 아끼자고 증빙없는 제품은 알 수가 없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했다 하면 인터넷 주문내역이 있을것이고 선물 받았다 그러면 거의 90%이상 짭입니다. 

 

 

또한 명품들의 특징이 병행제품은 굉장히 저렴합니다. 그런것들은 퀄리티 좋은 가품들이 상당히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백화점을 제외하고 말이죠 각인이나 내부탭 심지어 QR코드까지 똑같이 만들기 때문에 중고구매시 구매처가 확실하거나 A/S가능한 카드 등 명확히 알 수 있는 물증이 있을 경우만 구매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일반 브랜드

많은 사람들이 일반브랜드에서 정가품 유무를 묻는건 바로 신발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켓, 모자, 바지 등 이런 부분은 가품이 잘 나오지도 않을 뿐더러 명품군과 동일하게 구매처를 확실히 아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신발은 스니커시장이 굉장히 넓어지면서 정품인 사이트도 상당히 많아서 섣불리 가품 여부를 짓는것이 어렵습니다.

 

1. 나이키 및 나이키 콜라보제품들

흔히 말하는 조던1, 조던4, 조던5, 조던11과 같은 조던시리즈, 에어맥스90, 95, 97, 270, 720 그리고 오프화이트, 언더커버, 트래비스스캇, 프라그먼트 등 요즘 나이키가 강세인만큼 대부분 나이키 제품을 문의하실겁니다. 이런 제품들은 육안으로 구분하는건 불가합니다. 허접한 가품일 경우는 사진으로 충분하지만 퀄리티 높은 제품들은 가까이서 정품과 나란히 두어도 알 수 없습니다. 중국에서 만드는 퀄리티 높은 공장에서 파는 금액은 정품과 비슷할 정도 입니다. 예를 들어 조던1탄이 매우 강세인데 정가가 19만9천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반면 중국에서 고퀄리티의 제품들은 10~12만원 선에서 구할 수 있을정도로 가품 주제 상당히 비쌉니다. 그렇기에 얼마나 가품퀄리티가 높아졌을까요? 지식in, 디젤매니아, 나이키매니아 에서 수도 없이 질문해도 소용없습니다. 사진으론 구분 못하거든요 간혹 나이키코리아, 아디다스코리아 탭이 있으면 정품이다! 파정이다! 하지만 탭갈이라고 검색만해봐도 알 수 있습니다.

 

정품인 A를 구매하고 가품인 B를 구매해서 나이키코리아택을 떼고 B제품과 바꿔치기한다면? 알 수 있는 부분은 없습니다. 택은 믿을게 못된다는 얘기입니다.

가죽도 같은걸 써버려서...알 수가 없음

이 또한 마찬가지로 구매처가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거래를 하게 될 경우 나이키매니아, 중고나라, 번개장터, 당근마켓 이런 곳을 이용할땐 영수증이나 인보이스가 필요하고 이런 것들이 귀찮다 하는 경우는 신발중개업체인 크림, 솔드아웃, 프로그라는 업체를 이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해외에선 이런 업체들이 상당히 덩치가 커져서 잘 잡혀 있는데 우리나라는 아직 업체들끼리 점유율 싸울을 하는 중이라 수수료도 없고 직접 검수를 해주고 보내기 때문에 이용할만합니다. 

 

 

 

 

만약 구매한 제품이 의심스럽다면 프로그에서 정가품을 판별 해주는 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3만원 이상으로 제품의 시세(리셀가)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집니다. 신발 정가품 유무로 유명한 코비진스님이 있는 업체인 만큼 정확히 판단해주니 금액대가 높은 제품의 정가품이 궁굼하시다면 인터넷에 문의하는것보단 중개업체에 문의하는 것이 훨씬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레플리카 업체 참고

※레플리카 구매는 절대 하지 마십시오

내가 패션에 관심이 있고 앞으로 구매하는데 있어서 브랜드아이템의 정품과 가품의 구분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한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새상품을 매번 구매하는걸 떠나 선착순, 응모에 실패해서 타인에게 구매를 할때 어느정도 알아야겠죠? 그럴 때 바로 레플리카 업체를 알아보면 됩니다. 가품의 시장이 매우 크다는걸 느끼실 겁니다. 업체에 들어가서 본다면 당황하실겁니다... 실제로 저도 보고 차이점을 못느끼겠더군요 

 

https://ram-dion.com

 

람디온

Jordan 1 x Travis Scott x Fragment Retro Low OG SP Military Blue

ram-dion.com

 

3. 그래서 결론은?

1. 네이버 쇼핑시 백화점(갤러리아,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업체를 제외한 사이트는 거르도록 하자

2. 백화점이라 할지어도 병행제품은 제외하는걸 추천

3. 중고제품이나 한정판, 콜라보 제품 등 거래를 할 경우 확실한 구매처 or 영수증, 인보이스를 받자

4. 고가의 신발 제품인 경우 "프로그" 어플을 통해 확인하자

5. 네이버 지식in을 너무 믿지말자 

 

 

 

댓글